장동혁 당 대표,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 접견 주요내용
장동혁 당 대표는 2025. 12. 1.(월) 10:30,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를 접견했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장동혁 당 대표>
우선 대표로 당선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그리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큰 책임을 맡으신 만큼 조국혁신당을 잘 이끌어 가 주시기를 바란다.
저는 요즘 전국을 돌면서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 민생이 너무 어렵다. 또 국민들이 여러 우려도 하고 계신다. 민생을 돌보는 것이 당연히 정치의 본령이고 정당의 존재 이유라고 생각한다. 어느 정당이든, 최우선적인 임무는 민생이다. 우리가 때로 정치적 입장은 다를 수는 있겠지만, 민생을 우선시하는 일에는 그리고 국민의 삶을 살피는 일에는 힘을 모아야 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대장동 항소포기 토론회에 국민들의 관심이 크다. 품격 있는 토론을 통해서 진짜 민주주의를 보여주었으면 한다. 조속히 날짜와 형식을 결정해서 토론회에서 뵐 수 있기를 기대하겠다.
여러 말씀 주신 것에 대해서는 여러 고민을 해 보겠다. 그리고 대한민국을 위해서, 국민을 위해서, 또 발전된 의회 민주주의를 위해서 여러 고민을 하시고 주신 말씀이라고 생각한다.
아까 말씀드렸지만, 대표님께서도 말씀하신 것처럼 국회는, 그리고 대한민국은 여러 바퀴가 맞물려 돌아가야 한다. 그리고 입법·사법 ·행정이라고 하는 균형추가 제대로 작동될 때 대한민국이 바로 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는 조국혁신당과 국민의힘이 야당이라는 위치에 있어서는 서로 역할이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재명 정권이 모두 다 잘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모두 다 잘하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지금 국민들의 여러 우려가 있다. 저는 야당으로서 조국혁신당과 국민의힘이 정치 개혁이나 여러 민생 문제에 대해서 말씀하신 것처럼 서로 협치하고 서로 의견을 소통하면서 함께 힘을 모아갈 수 있는 지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오늘 국민의힘에게 주신 여러 고견처럼, 지금 야당으로서 같이 국민의힘과 함께 이재명 정부가 무엇을 잘못하고 있고, 이재명 정부가 어떤 면에서 국민들을 외면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목소리를 내고, 그래서 의회 민주주의가 제대로 작동되고, 그리고 대한민국의 입법·사법·행정이라고 하는 삼권분립이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헌법의 여러 가치들을 지켜낼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으로 답변에 갈음하겠다.
2025. 12. 1.
국민의힘 공보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