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승아 원내대변인] 내란청산과 국정 정상화를 위한 종합특검법 통과, 국민적 요구와 시대적 책무를 완수하겠습니다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4
3시간전
□일시: 2026년1월16일(금)오후4시30분
□장소: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내란청산과 국정 정상화를 위한 종합특검법 통과,국민적 요구와 시대적 책무를 완수하겠습니다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윤석열·김건희 정권의 국정농단과 내란·외환의 실체를 규명하기 위한 종합특검법이 통과되었습니다.이는 무너진 헌정질서를 바로 세우고 국정 운영을 정상화하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에 대한 국회의 책임 있는 결단입니다.
윤석열과 김건희 정권의 국정농단·내란·외환은 국가 권력을 사유화하고 헌법과 민주주의를 파괴한 중대 범죄입니다.그동안 진행된3대 특검은 내란수괴를 재구속하고,국무위원들의 조직적인 대국민 사기극을 밝혀냈습니다.또한 김건희의 국정농단,채해병 사건의VIP격노설과 수사 외압,반헌법적 종교유착 등을 규명하며 특검의 필요성을 분명히 입증했습니다.
그러나 내란세력의 조직적인 수사 방해와 제한된 수사 기간으로 인해 진실규명은 완결되지 못했습니다.특히 충격적인 노상원 수첩을 비롯한 계엄용 전쟁 유도를 노린 북풍 공작 등 외환 의혹에 대한 수사는 제대로 시작조차 하지 못했습니다.종합특검은 미완의 진실을 끝까지 밝히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종합특검을 통해 윤석열·김건희 정권의 국정농단과 내란·외환의 실체를 낱낱이 규명하고,장기독재를 꿈꾸며 헌정을 유린한 윤석열·김건희를 비롯한 내란세력의 천인공노할 범죄를 반드시 단죄하겠습니다.
2026년1월1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